::: 대한불교 조계종 영주암 :::
Home 관리자
Untitled Document
해당 게시물을 인쇄, 메일발송하는 부분 입니다.
의 게시물 상세내용 입니다.
제목 아미타불- 사찰 신도관리 프로그램
작성자 제훈소프트웨어 작성일 2007-08-06 조회수 13226/2
불, 법, 승 삼보에 귀의합니다.

"아미타불(阿彌陀佛)" 프로그램은 제훈소프트웨어에서 1985년에 개발한 어언 20여년이된 프로그램 입니다.

공개적인 사찰신도관리 프로그램으로서는 국내에서 처음 개발된 사찰신도관리 프로그램으로서, 보다 더 안정적이고 강력해진 동급최강의 신도관리 프로그램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사찰에서 전산화를 기했다고는 하지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부수적으로 소모되는 용지(축원문카드, 위패용지 등등...) 등도 별도로 구매하고 계십니까?

아미타불 사찰신도관리 프로그램은 이처럼 소소한 용지까지도 별도로 구입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4 용지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부분은 그림(그래픽처리)를 하여서 사용자로 하여금 편리성을 극대화하거나, D/M 발송등에 필요한 봉투나 라벨 및 엽서 등은 가까운 문방구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등꼬리 등도 A4 용지나 불교용품점에서 판매하는 평소에 사용하시던 용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신도관리 프로그램이라는 자긍심에 걸맞게 앞으로도 최고, 최상의 프로그램으로, 값어치에 걸맞는 떳떳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개발을 약속 드립니다.
선택은 자유입니다. 하지만, 선택하신 그 순간부터 본 프로그램에 대한 믿음과 신뢰성을 갖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 신도사진관리

아미타불 사찰신도관리는 생축카드, 영가축원문카드 관리는 기본으로 축원카드내에 신도사진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도증발행

자체적으로 신도증 발행도 발행할 수 있으며 단순하게 신도증만 발행하는것이 아니라 신도증에 바코드(BarCode)도 함께 인쇄하여주어 신도분이 사찰을 방문해을 때 바코드만 읽으므로서 축원카드나 각종 위패 및 등꼬리 발행을 하여줍니다.



-마그네틱카드 사용가능

사찰에서 신도분들께 만들어주신 마그네틱카드(신도증)를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마그네틱카드용 신도증을 발행하지 않으셨으면 일반 마그네틱카드를 신도증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아미타불 신도관리 프로그램에서 제공하여 드립니다.



- 예수재관리

예수재... 상당히 힘드시죠? 이제 그 걱정을 덜어도 좋습니다. 기존 불교용품점에서 판매하는 예수재 봉투에 신도의 내용을 정확한 위치에 인쇄하여주고... 함합소는 일반 복사용지(A4)에 자동 계산하여 정보를 출려가여줍니다. 직접 기도자의 이름을 입력하거나 바코드를 읽어들이거나 마그네틱카드를 읽어만 주면 예수재의 모든 기능을 자동으로 처리하여 줍니다.



- 인등관리

인등기도시 등꼬리 발행 및 인등표발행은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드리며, 별도로 인등기도 영수증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드리므로서 신도분들께 더욱 신뢰감을 드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불사관리

불사내역은 각 사찰에서 무한대로 등록하신 후 각 불사내역별로 불사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생일관리

오늘 생일자 검색 및 출력이나 월별 생일자를 검색하여 생일자에게 라벨용 D/M발송하거나 일반 우편엽서나 봉투로도 생일축하 글과 함께 보낼 수 있도록하였으며 즉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전화걸기

축원문카드를 검색하거나 특정 관리내역에서 신도에게 전화를 걸려고하실 때 버튼만 클릭하시면 상대방에게 즉시 전화를 걸어줍니다. 아미타불 프로그램을 구입하시면 전화나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모뎀(Modem)을 함께 보내 드립니다.



- 지역구관리

축원문카드에 등록된 신도별로 각 지역구를 수작업으로 구분하여 등록하지않아도 버튼만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신도별로 지역구를 선별하여 줍니다.



- 행정관리

축원문카드만 등록하시고 D/M발송만 한다고 신도관리가 아닙니다. 진정한 신도관리는 우리 사찰에 몸담고 계시는 신도분들의 소소한 부분까지도 파악하는 관리하여 주어야 합니다.

건명별로 해당 부부의 결혼은 몇 년째인가? 장남의 나이는 몇 살이면서 현재 중학생인가? 고등학생인가? 대학생인가? 그렇다면 몇 학년인가? 결혼 적령기인가? 등등 아주 소소한 정보를 본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분석하여 스님께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분석현황관리

축원문카드에 근거하여 본 프로그램이 신도관리에 필수적이고 중요한 분석을 자동으로 처리하여 줍니다. 우리 사찰의 신도중에서 초/중/고/대학교까지 각 학년별 인원과 대상자 및 금년에 입학 및 졸업할 학생신도는 몇 명이며 누구인지... 나이별로 분포도는 어떻게 되는지... 지역별로 분포도는 어떻게 되는지... 기타 신도분석을 통하여 관리하시는데 도움이될 수 있는 분포도를 숫자와 함께 그래픽으로 분석하여 보여줍니다.



- 신도별 음/양력분석

건명 포함하여 각 가족별로 사찰을 방문하신 신도분들의 음/양력을 자동으로 변환하여 보여주고 그 정보를 근간으로하여 스님께서 사주를 볼 수 있습니다.



- 연말기부금정산

신도분들께서 불사한 기부금을 연말정산시 정산표를 기록, 발급하여 줄 수 있습니다.



- 각종 등꼬리 발행

연등꼬리, 영가등등... 부처님오신날과 같이 사찰의 큰 행사때에 미리 신도분들의 등고리나 위패 등을 발행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꺼번에 아무리 많은 신도분들이 몰려온다해도 건명 이름 석자만 입력하시거나 신도증 뒤에 인쇄되어진 바코드나 마그네틱카드를 읽어들이면 일반 복사용지(A4)에 예쁜 그림과 법당에서 스님이 축원하실 축원문과함께 즉시 출력하여주므로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삼재관리

어떤 내역을 입력하지 않고도 "불기", "단기", "서기"를 기준으로 올 해의 삼재대상자를 띠/생별로 자동으로 파악한 뒤에 사찰에 등록되어 있는 건명 이하 곤명 및 가족에 대한 모든 신도님들 중 삼재에 해당되신 분들의 정보를 제공하여 줍니다.

예를 들어서, 사찰을 방문하신 신도님 가족중 올 해 삼재에 해당된 가족이 있는지 등도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메뉴안에는 현재의 월(月) 달력을 첨가하여 이용의 편리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 인도자관리

기존 신도분께서 새로운 신도분을 모셔왔을 경우에 근거자료를 관리하는 곳입니다.

언제, 어느때 누가 누구를 귀 사찰에 인도하였는지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여 향 후 신도관리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경조사관리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결혼식, 상조, 회갑연, 칠순연, 사례 때에 부조금을 내면서 봉투에 관련 글이 인쇄된 봉투를 사용하는데 일반 편지봉투에 그에 해당하는 글을 사찰명, 주소 등과 함께 글 귀를 인쇄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스님 일정관리 및 사찰고유행사관리

스님께서 각종 공적인 모임이나 개인적 약속이 있을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스님의 Schedule을 미리 등록하여 놓으시면 아미타불 신도관리 프로그램 실행시 자동으로 일정을 알려줍니다.

사찰행사관리에서는 사찰에서 행하는 고유 행사일정을 미리 등록하여 놓으시면 음력/양력이던 관계없이 프로그램이 계산하여 자세한 정보를 보여 드립니다.



- SMS(문자전송)관리

축원문에 등록된 신도님들 중에서 핸드폰을 소지하고 계시는 분들께 귀 사찰의 행사나 각종 안내문을 신도님들 핸드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검색된 핸드폰 소지자 신도님들의 자료를 문자전송을 위하여 엑셀로 변환하여 전송이 가능하도록 하여 주며, 엑셀로 변환된 자료를 SMS전송회사를 선택하시어 내용을 보내면 됩니다.



- 회원관리

신도분들의 각종 모임을 구성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임의 종류는 무한대로 생성이 가능하도록하였습니다. 모임별로 회비관리나 회원들을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도분들뿐만 아니라 스님께서 별도로 관리하시는 개별 모임이나 단체등의 관리도 종류에 관계없이 신도회원관리처럼 무한대로 형성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보내기

사찰의 각종 행사나 안내문등을 축원문카드에 등록된 이메일(E-Mail)로 그 내용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미타불에서 제공하여 드리는 전체 이메일보내기 기능은 일반 프로그램에서도 고가에 구입하여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아미타불에서는 무료로 제공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아미타불을 구입하시면 함께 제공하여 드리는 프로그램


(니르바나) 프로그램- 가용으로 남아도는 컴퓨터를 법당내에 설치하셨거나 스님께서 별도로 사용하시는 노트북 컴퓨터가 있으시면 각종 행사때에 자동으로 신도분들을 축원하여주는 자동모니터링 프로그램 입니다.

90년도초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하여 신도분들께 많은 호응을 얻은 모니터링 프로그램으로서 신도분들께서 귀 사찰에대한 많은 애착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종단관리) 프로그램- 스님께서 별도로 관리하시는 종단 및 문도회나 연합회 및 일반주소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아미타불 신도관리와는 별도로 독립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훈소프트웨어 홈페이지 : www.10879.com
download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작성자 내용 비밀번호
이전글 :   07년 2학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사이버과정 추가 20명
다음글 :   유망커리어과정 수강료 프리패스
글쓰기 답글작성 삭제 수정 리스트
게시물 수 : 204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 本來知 회복 위한 수행이 부처님의 正法 1208 07.09.24 54,151
공지 참선모임 30년, 佛都 부산에 선근 심다 1234 07.07.23 53,706
44 조계종 주지회의 "불교계 음해 단호 대처   1208 07.10.05 12,130
43 개천절 기념 "국보급" 자료 공개   미나 07.10.01 12,170
42 2007 중국하문국제불교용품전시회안내드립니다.   중국하문불교전시회 07.09.25 12,246
41 本來知 회복 위한 수행이 부처님의 正法   1208 07.09.24 54,151
40 사찰 철물 디자인 소품제작   설공방 07.08.08 16,130
39 아미타불- 사찰 신도관리 프로그램   제훈소프트웨어 07.08.06 13,226
38 07년 2학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2급 사이버과정 추가 20명   내리사랑 07.07.24 12,485
37 참선모임 30년, 佛都 부산에 선근 심다   1234 07.07.23 53,706
36 역사속으로..... 떠납니다.   영주암 07.07.12 16,387
35 2551년 어린이 산사체험활동   영주암어린이회 07.07.11 13,074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copyright ⓒ2000 대한불교 조계종 영주암 all rights reserved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1동 950번지 / 전화 051-754-2210